[비즈니스포스트] BNK금융 부산은행이 고객 서비스 역량을 인정받았다.
부산은행은 12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지방은행 서비스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국내외에서 생산, 국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다.
부산은행은 고객 의견이 반영된 상품개발, 서비스 강화 및 제도개선과 함께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목표로 전담조직을 활용한 불완전판매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등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에 앞장선 점을 평가 받았다.
부산은행은 금융취약계층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시니어 서포터즈 제도 △행복한 금융 맞춤창구 △찾아가는 부산은행 어르신창구 △어르신 전용 상담센터 △장금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상훈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부산은행은 12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지방은행 서비스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 손대진 부산은행 고객기획본부장(가운데) 등 관계자가 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4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부산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국내외에서 생산, 국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다.
부산은행은 고객 의견이 반영된 상품개발, 서비스 강화 및 제도개선과 함께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목표로 전담조직을 활용한 불완전판매 예방활동을 강화하는 등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에 앞장선 점을 평가 받았다.
부산은행은 금융취약계층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시니어 서포터즈 제도 △행복한 금융 맞춤창구 △찾아가는 부산은행 어르신창구 △어르신 전용 상담센터 △장금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상훈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