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이트진로의 발포주 필라이트가 누적 판매량 16억3천만 캔을 달성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31일 필라이트가 출시 5년6개월 만에 누적판매 16억3천만 캔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초당 9.4캔 꼴로 팔려나간 것이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판매 16억3천만 캔 달성, 초당 9.4캔 팔려

▲ 하이트진로가 2017년 4월 말 출시한 발포주 필라이트가 누적 판매량 16억3천만 캔을 달성했다. 하이트진로는 해마다 필라이트의 새로운 제품을 한정 출시하고 있다. 필라이트 제품 3종.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특히 필라이트 라인업 가운데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필라이트 후레쉬가 특유의 시원하고 상쾌한 맛으로 올해 초당 판매량이 8.6캔을 기록하는 등 판매 가속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의 필라이트는 최근 처음으로 체리향 발포주인 필라이트 체리를 한정 출시하는 등 해마다 발포주 라인업을 늘리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7년 '필라이트' △2018년 '필라이트 후레쉬' △2019년 '필라이트 바이젠' △2020년 '필라이트 라들러' △2021년 '필라이트 라들러 자몽' △2022년 10월 '필라이트 체리' 등을 각각 출시했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 가정 채널 성장 및 제품 다변화 등의 시장 변화에 주목해 판매량을 늘릴 전략을 세우기로 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발포주 시장의 1위 브랜드로서 입지를 이어갈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 활동을 이어가겠다”며 “필리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