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주가가 오를 힘을 다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수요 증가에 따른 수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3일 삼성중공업 목표주가를 1만 원으로,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22일 삼성중공업 주가는 8230원에 장을 마감했다.
박 연구원은 “아직 실적 회복 속도가 더디고 밸류에이션(적정가치) 부담이 높지만 LNG운반선 시황 호조에 따른 중장기적 주가 상승여력은 높아지고 있다”고 내다봤다.
삼성중공업은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분야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는 조선사다.
지난해 19척의 LNG운반선을 수주하면서 LNG운반선 분야의 경쟁력을 입증한 데 이어 올해도 현재까지 발주된 170K급 이상 LNG운반선 15척 가운데 절반가량인 7척을 수주했다.
앞으로도 LNG 물동량이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는 점에서 삼성중공업이 LNG운반선 발주 증가의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과 유럽이 각각 석탄과 PNG(파이프라인 천연가스) 발전을 대체하기 위해 LNG 수입을 늘리면서 이를 운반하기 위한 선박 수요도 동시에 늘어나고 있다.
박 연구원은 “2030년 세계 LNG 물동량이 5억5천만 톤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계속되고 있는 125K급 모스형 LNG운반선의 시장 퇴출로 앞으로 10년 동안 세계 LNG운반선 발주량은 연 평균 50척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삼성중공업은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5조1234억 원, 영업이익 76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된다. 2018년보다 매출은 2.7% 줄어들지만 흑자로 전환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수요 증가에 따른 수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남준우 삼성중공업 대표이사 사장.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3일 삼성중공업 목표주가를 1만 원으로,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22일 삼성중공업 주가는 8230원에 장을 마감했다.
박 연구원은 “아직 실적 회복 속도가 더디고 밸류에이션(적정가치) 부담이 높지만 LNG운반선 시황 호조에 따른 중장기적 주가 상승여력은 높아지고 있다”고 내다봤다.
삼성중공업은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분야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는 조선사다.
지난해 19척의 LNG운반선을 수주하면서 LNG운반선 분야의 경쟁력을 입증한 데 이어 올해도 현재까지 발주된 170K급 이상 LNG운반선 15척 가운데 절반가량인 7척을 수주했다.
앞으로도 LNG 물동량이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는 점에서 삼성중공업이 LNG운반선 발주 증가의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과 유럽이 각각 석탄과 PNG(파이프라인 천연가스) 발전을 대체하기 위해 LNG 수입을 늘리면서 이를 운반하기 위한 선박 수요도 동시에 늘어나고 있다.
박 연구원은 “2030년 세계 LNG 물동량이 5억5천만 톤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계속되고 있는 125K급 모스형 LNG운반선의 시장 퇴출로 앞으로 10년 동안 세계 LNG운반선 발주량은 연 평균 50척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삼성중공업은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5조1234억 원, 영업이익 76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된다. 2018년보다 매출은 2.7% 줄어들지만 흑자로 전환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