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2' 진행, 팀 단위 참여 신설

▲ 세라젬의 헬스케어 측정 서비스 ‘세라체크’를 활용한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2’. <세라젬>

[비즈니스포스트]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건강관리 습관을 만들어 주고자 진행한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1’의 성과에 힘입어, 팀 참여 방식을 새롭게 도입한 시즌2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세라젬의 헬스케어 측정 서비스 ‘세라체크’를 활용한 이번 챌린지는 8월 3일까지 전국 웰카페&라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8월31일까지 진행된다.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는 주 1회 이상 체지방률을 측정하고, 감량 수치에 따라 다양한 건강 및 뷰티 제품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세라젬이 제안하는 ‘7가지 건강 습관(7-HABIT)’의 바탕이 되는 ‘내 몸을 정확히 아는 것’에서 착안해, 건강 관리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시즌 참여 대상은 만 19세 이상 웰라이프 멤버십 회원으로, 주 1회 이상 세라체크를 통해 체성분을 측정한 고객 중 우수 참가자에게는 체지방률 감소 수치를 기준으로 시상이 이뤄진다.

특히 이번 시즌2에는 고객이 단독으로 참가할 수 있었던 기존 방식에 더해, 매장 코치와 고객이 함께 팀을 구성해 참여하는 ‘팀 참여’ 방식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에 따라 개인과 팀 부문 모두, 챌린지를 신청한 웰카페&라운지에서 측정한 데이터만 인정된다.

고객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도전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전략이다. ‘매장 코치’는 단순한 운영자가 아닌, 팀의 리더이자 팀원이 꾸준한 감량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관리하고 지속적인 동기를 부여하는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

시즌 1보다 시상 상품도 풍성해졌다. △전국 개인 1등에 ‘셀트론’ 순환 체어 △2등 ‘밸런스’ △3등 ‘유리듬S’ △매장 별 개인 1등 ‘매트리콜 세트’ △팀 부문은 체지방률 평균 감량 상위 팀(1~3등)의 코치와 고객 전원에게 ‘헤어 미라클’ 제품과 앰플 세트를 제공한다. 모든 참가자는 세라체크 측정 이력을 웰라이프 멤버십 앱 또는 웰카페&라운지에 비치된 세라체크 존 키오스크를 통해 측정 당일 확인할 수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는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고객이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갖고 변화의 동기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지속형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시즌2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건강한 일상을 만들고, 웰라이프 멤버십 앱 등을 통해 일상 속 건강관리를 자연스럽게 실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