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교촌치킨이 가맹점주 의견 수렴에 나섰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최근 경북 포항 남구에 있는 교촌치킨 양학대이점을 방문해 ‘싱글윙 시리즈 판매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교촌치킨이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싱글윙 시리즈’ 판매 활성화와 함께 가맹점 운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2월 공모전에서 아이디어 모두 313건이 접수됐으며 본사 심사와 전국 가맹점주 투표로 최종 수상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대상에는 ‘캐릭터 협업’을 주제로 아이디어를 제안한 유욱영 교촌치킨 양학대이점 점주가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실현 가능성과 마케팅 활용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교촌에프앤비는 해당 지점을 방문해 시상식을 진행했으며 유욱영 점주에게 상금 300만 원을 지급했다. 이상로 교촌에프앤비 국내사업부문장 부사장을 비롯한 본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수상을 축하했다.
최우수상은 경기 수원 광교1호점과 부산 대교남항점 가맹점주가 선정돼 각각 상금 100만 원을 받았다. 이외에도 우수상 5곳과 장려상 8곳 등 가맹점 모두 16곳이 수상했다.
이상로 국내사업부문장은 “가맹점 현장의 경험과 아이디어가 실질적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계기”라며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가맹점과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최근 경북 포항 남구에 있는 교촌치킨 양학대이점을 방문해 ‘싱글윙 시리즈 판매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 유욱영 교촌치킨 양학대이점주(왼쪽)와 이상로 교촌에프앤비 국내사업부문장 부사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이번 공모전은 교촌치킨이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싱글윙 시리즈’ 판매 활성화와 함께 가맹점 운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2월 공모전에서 아이디어 모두 313건이 접수됐으며 본사 심사와 전국 가맹점주 투표로 최종 수상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대상에는 ‘캐릭터 협업’을 주제로 아이디어를 제안한 유욱영 교촌치킨 양학대이점 점주가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실현 가능성과 마케팅 활용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교촌에프앤비는 해당 지점을 방문해 시상식을 진행했으며 유욱영 점주에게 상금 300만 원을 지급했다. 이상로 교촌에프앤비 국내사업부문장 부사장을 비롯한 본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수상을 축하했다.
최우수상은 경기 수원 광교1호점과 부산 대교남항점 가맹점주가 선정돼 각각 상금 100만 원을 받았다. 이외에도 우수상 5곳과 장려상 8곳 등 가맹점 모두 16곳이 수상했다.
이상로 국내사업부문장은 “가맹점 현장의 경험과 아이디어가 실질적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계기”라며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가맹점과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