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행사를 개최한다.
무신사는 10일부터 1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2025 무신사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K-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무신사가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소개하는 자리다. 1천여 곳의 패션 브랜드, 투자사 등이 참석한다.
행사에는 박준모 무신사 대표이사를 포함한 글로벌 사업 담당 임직원 등이 참여한다. △세일즈 △물류 △기술 △마케팅 등 분야별 전략과 향후 계획을 발표하기로 했다.
무신사는 2021년 일본 현지 법인 ‘무신사 재팬’을 설립하며 글로벌 사업의 기반을 마련했다. 2022년 하반기부터는 글로벌 온라인 매장을 정식 론칭하고 K-패션 브랜드의 해외 판매를 지원해왔다.
무신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제품 카테고리 △판매 채널 △소비층 △사업 모델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을 세웠다.
박준모 대표는 “무신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K-패션 브랜드와 함께 성공을 만들어갈 준비된 파트너”라며 “최고 수준의 현지 네트워크와 콘텐츠 경쟁력, 패션업계에 대한 높은 이해도 등을 앞세워 K-패션 인큐베이터로서 생태계의 확장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무신사는 10일부터 1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2025 무신사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 무신사가 10일과 1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한다. <무신사>
이번 행사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K-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무신사가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소개하는 자리다. 1천여 곳의 패션 브랜드, 투자사 등이 참석한다.
행사에는 박준모 무신사 대표이사를 포함한 글로벌 사업 담당 임직원 등이 참여한다. △세일즈 △물류 △기술 △마케팅 등 분야별 전략과 향후 계획을 발표하기로 했다.
무신사는 2021년 일본 현지 법인 ‘무신사 재팬’을 설립하며 글로벌 사업의 기반을 마련했다. 2022년 하반기부터는 글로벌 온라인 매장을 정식 론칭하고 K-패션 브랜드의 해외 판매를 지원해왔다.
무신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제품 카테고리 △판매 채널 △소비층 △사업 모델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을 세웠다.
박준모 대표는 “무신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K-패션 브랜드와 함께 성공을 만들어갈 준비된 파트너”라며 “최고 수준의 현지 네트워크와 콘텐츠 경쟁력, 패션업계에 대한 높은 이해도 등을 앞세워 K-패션 인큐베이터로서 생태계의 확장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