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대표이사 부회장이 가장 잘하는 것을 더 잘할 것을 강조했다.

김 부회장은 6일 발표한 2025년 삼양라운드스퀘어 신년사에서 “올해는 삼양라운드스퀘어 임직원들이 더 큰 자부심으로 일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현재 성과에 멈추지 말고 지속적 혁신을 위해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김정수 신년사, "어떤 경쟁자도 따라올 수 없게 만들 것"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대표이사 부회장이 6일 발표한 2025년 삼양라운드스퀘어 신년사에서 가장 잘하는 것을 더 잘할 것을 강조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지난해 식품업계 최초 7억불 수출탑 수상, 불닭 브랜드 수출 1조 원 달성 등 삼양라운드스퀘어가 거둔 성과를 소개하면서 기념비적 실적을 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올해 첫 번째 전략 키워드로는 핵심역량 강화를 꼽았다.

김 부회장은 “현재 가장 잘하는 것을 더 잘하도록 집중해 어떤 경쟁자도 따라올 수 없게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며 “생산량 증대, 해외 공장 진출, 생산 현지화 실현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와 제품생산 역량을 지금보다 강력히 내재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질적인 혁신도 강조하면서 “그룹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글로벌 브랜드 사업 역량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두 번째 키워드로는 웰니스&헬스케어를 강조했다.

김 부회장은 “인간의 건강을 위해 식생활을 넘어 웰니스& 헬스케어를 실현하는 전문적 역할로 업의 가치를 재정의하고자 한다”며 “헬스케어와 식품의 경계와 고정관념을 허물고 통합적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스스로 변화하고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키워드로는 사업 다각화를 제시했다.

김 부회장은 “라면 이외에도 소스, 스낵, 간편식, 음료 등 주력 포트폴리오 상품군을 확장하고 헬스케어 관련 카테고리 육성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발굴할 필요가 있다”며 “헬스케어컴퍼니라는 새로운 가치를 개척해 나가는 여정은 쉽지 않은 도전이 되겠지만 이 과정을 통해 우리는 더욱 강하고 유연한 조직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불가능의 룰을 깨는 힘은 우리 안에 있다’는 삼양라운드스퀘어 정신을 되새기며 새해에도 삼양인답게 세상을 놀라게 할 진화를 지속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