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이트진로의 소주 브랜드 ‘진로’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 선정됐다.

하이트진로는 진로가 영국 주류 전문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Drink Internationals)'로부터 21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에 뽑혔다고 21일 밝혔다.
진로 21년 연속 증류주 판매 세계 1위, 올해 1억 상자 판매 전망

▲ 하이트진로의 소주 브랜드 '진로'가 영국의 주류 전문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로부터 21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 선정됐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2021년 한 해 동안 전 세계에서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을 9450만 상자(상자당 9ℓ 기준) 판매했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2021년 수출 1억200만 달러로 사상 최대 수출실적을 거두기도 했다.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로 상황에 대비해 가정채널 및 온라인 채널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저도주 트렌드에 맞춰 아시아 지역의 과일리큐르 성장세에 힘을 준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드링크인터내셔널은 올해 하이트진로의 현지화 전략과 브랜드 잠재력을 바탕으로 1억 상자라는 사상 최대 판매기록을 낼 것으로 전망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전무는 "글로벌 소주 통칭 브랜드 '진로'를 통해  글로벌 증류주 브랜드로서 선도적 행보를 이어가겠다"며 "현지인들의 요구에 맞는 마케팅을 통해 한국 소주가 대중적 주류로 자리잡고 세계인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