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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동빈 롯데그릅 회장이 2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신사옥에 위치한 경영혁신실 업무공간을 둘러보고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신사옥 집무실에 처음 출근했다.
롯데그룹은 신동빈 회장이 2일 17층과 18층에 위치한 경영혁신실 업무공간을 둘러보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신 회장은 임직원과 만난 자리에서 “한국 롯데 창립 50주년을 맞은 해에 뉴 비전 선포와 함께 롯데월드타워 신사옥으로 입주하게 돼 롯데그룹을 100년 기업으로 이끌어 갈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됐다”며 “첨단 오피스 환경을 통해 상상력과 유연한 사고를 발휘하고 활발한 소통을 통한 새로운 기업문화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롯데그룹에서 신 회장의 집무실을 비롯해 경영혁신실, 컴플라이언스위원회, 사회공헌위원회, 유통?식품?화학?호텔 및 서비스 4개 BU(Business Unit) 등이 롯데월드타워로 입주를 마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롯데그룹 경영혁신실은 롯데월드타워 5층, 17층, 18층, 20층에 나눠 자리했고 4개 BU는 17층에 입주했다. 신 회장 집무실은 경영혁신실 가치경영팀, HR혁신팀 등과 함께 18층에 있다.
롯데그룹은 자유로운 이동과 커뮤니케이션, 협업을 할 수 있는 사무환경을 구축했다.
직급 순서별 자리배치나 칸막이를 없앴고 직원들이 매일 자유롭게 좌석예약시스템을 통해 자리를 정해 근무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전체면적의 30% 이상을 회의실, 접견실, 라운지 등으로 배치했다. 특히 신 회장은 임직원에게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당초 집무실 안쪽에 설계됐던 전용 회의실을 양보해 집무실 바깥쪽으로 변경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신동빈 회장이 롯데그룹을 100년 기업으로 이끌어갈 뉴 롯데의 비전과 목표를 실현할 잠실시대를 개막했다”며 “앞으로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거버넌스 강화를 중점전략으로 삼고 각 사업부문별로 옴니채널, AI(인공지능) 기술도입 등 4차산업혁명 대비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그룹사 간 사업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