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동원참치 브랜드 모델로 BTS 진 발탁, 영상 공개·'진 에디션' 판매

▲ 동원F&B가 방탄소년단의 진을 ‘동원참치’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 동원F&B >

[비즈니스포스트] 동원F&B는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BTS)의 진을 대한민국 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모델 선정은 진이 2021년 공개한 솔로곡 ‘슈퍼 참치’가 배경이 됐다. 진은 낚시를 즐기던 중 참치를 잡은 경험을 살려 노래를 만들었고, 해당 노래의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는 등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동원F&B는 참치에 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진 진과 함께 고단백 영양식품 동원참치를 알릴 계획을 세웠다.

동원F&B는 22일 낮 12시에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27일 본 광고를 공개하고, 8월에는 매주 한 편씩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짧은 동영상을 공개한다. 

또 모델 진의 사진을 넣은 참치캔과 스티커로 구성된 ‘BTS 진 에디션’을 판매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동원F&B 관계자는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많은 사랑을 받는 모델 진을 통해 고단백 '동원참치'의 건강한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