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레드캡투어의 영업환경이 개선 중이다.
하나증권은 12일 레드캡투어에 대해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직전거래일 11일 기준 주가는 1만2640원에 거래를 마쳤다.
레드캡투어는 안정적인 B2B(B2G) 렌터카를 기반으로 2025년도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할 예정이다.
1분기 제주도 단기렌터카 사업부를 매각하며 영업권 양도수익 57억2천만 원이 발생했고, 중고차 매각가 상승에 따른 중고차 매각수익도 전년대비 15%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장기렌터카 순증은 크지 않으나, 대여매출은 안정적 흐름을 이어갈 것인 바, 여행사업(출장서비스) 위축에도 불구하고 연간 매출액은 전년대비 5% 증가한 3770억원, 영업이익은 16% 늘어난 500억 원 수준으로 전망한다.
레드캡투어는 2024년 기말 배당으로 주당 2천 원의 배당금을 지급한 바 있다. 다만 이는 배당성향 기준 178%의 특별 배당이기 때문에 지속하기는 어렵고, 2021년~2023년의 평균 배당성향인 45%를 적용하면 연간 배당금은 주당 700원 수준으로 가정하는 게 합리적이다.
레드캡투어는 반기배당도 시행하고 있고, 배당 기준일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레드캡투어는 2024년 12월 자본준비금 중 480억 원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했고, 이 중 334억 원(146억 원 잔여)을 2024년 기말배당에 사용했다.
렌터카를 둘러싼 매크로 환경은 개선되고 있다. 우선 기준금리 인하에 따른 자금조달 비용이 감소하고 있고, 레드캡투어는 금리 하강시 이자비용 감소 속도가 빠르다.
또한 중고차 수출 수요 확대에 따라 중고차 가격이 당분간 높은 수준에서 유지될 것인 바, 매각 이익률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다.
렌터카 업체에게는 사업 확장의 적기이다. 다만 레드캡투어는 B2B/B2G 비중이 90% 이상이기 때문에 사업 확장 여력은 제한적이고, 대신 수익성 위주의 영업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한다.
안도현 하나증권 연구원은 “레드캡투어의 2025년 주당 배당금을 700원으로 가정하면 시가배당률은 6%로 높으나, 현재 12MF 주가수익비율(P/E)이 10배 대로 접어들었기 때문에 안정적 수익성과 높은 배당성향을 감안해도 주가 업사이드는 크지 않다”고 밝혔다.
레드캡투어의 2025년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1.8% 늘어난 1053억 원, 영업이익은 37.1% 증가한 179억 원으로 집계됐다. 장원수 기자
하나증권은 12일 레드캡투어에 대해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직전거래일 11일 기준 주가는 1만2640원에 거래를 마쳤다.

▲ 레드캡투어의 2025년 영업이익은 500억 원 수준으로 전망한다. <레드캡투어>
레드캡투어는 안정적인 B2B(B2G) 렌터카를 기반으로 2025년도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할 예정이다.
1분기 제주도 단기렌터카 사업부를 매각하며 영업권 양도수익 57억2천만 원이 발생했고, 중고차 매각가 상승에 따른 중고차 매각수익도 전년대비 15%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장기렌터카 순증은 크지 않으나, 대여매출은 안정적 흐름을 이어갈 것인 바, 여행사업(출장서비스) 위축에도 불구하고 연간 매출액은 전년대비 5% 증가한 3770억원, 영업이익은 16% 늘어난 500억 원 수준으로 전망한다.
레드캡투어는 2024년 기말 배당으로 주당 2천 원의 배당금을 지급한 바 있다. 다만 이는 배당성향 기준 178%의 특별 배당이기 때문에 지속하기는 어렵고, 2021년~2023년의 평균 배당성향인 45%를 적용하면 연간 배당금은 주당 700원 수준으로 가정하는 게 합리적이다.
레드캡투어는 반기배당도 시행하고 있고, 배당 기준일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레드캡투어는 2024년 12월 자본준비금 중 480억 원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했고, 이 중 334억 원(146억 원 잔여)을 2024년 기말배당에 사용했다.
렌터카를 둘러싼 매크로 환경은 개선되고 있다. 우선 기준금리 인하에 따른 자금조달 비용이 감소하고 있고, 레드캡투어는 금리 하강시 이자비용 감소 속도가 빠르다.
또한 중고차 수출 수요 확대에 따라 중고차 가격이 당분간 높은 수준에서 유지될 것인 바, 매각 이익률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다.
렌터카 업체에게는 사업 확장의 적기이다. 다만 레드캡투어는 B2B/B2G 비중이 90% 이상이기 때문에 사업 확장 여력은 제한적이고, 대신 수익성 위주의 영업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한다.
안도현 하나증권 연구원은 “레드캡투어의 2025년 주당 배당금을 700원으로 가정하면 시가배당률은 6%로 높으나, 현재 12MF 주가수익비율(P/E)이 10배 대로 접어들었기 때문에 안정적 수익성과 높은 배당성향을 감안해도 주가 업사이드는 크지 않다”고 밝혔다.
레드캡투어의 2025년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1.8% 늘어난 1053억 원, 영업이익은 37.1% 증가한 179억 원으로 집계됐다. 장원수 기자